[밀양시 소식] 초동연가길 꽃양귀비축제 성료–대학생 방학 알바 모집

손임규 기자 / 2023-05-28 21:44:12
27∼28일 경남 밀양시 초동면 초동연가길에서 열린 꽃양귀비 축제에 3만여 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 초동연가길 꽃양귀비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이 만개한 꽃양귀비 길을 걷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번 축제는 초동면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회원들은 초동연가길 진입구간에 10m 정도의 길이로 청룡·황룡 모양을 연출했고, 농경문화보존회 신진기 회장 등은 짚으로 만든 '황소와 농부'를 대형으로 제작해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새터가을굿놀이 공연, 떡메치기 체험, 허수아비 만들기 체험, 어린이 전통놀이, 농특산물 판매 부스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축제의 주 행사로는 캘리그라피 공연, 연가길 걷기대회, 새터가을굿놀이 공연, 추억의 3종 놀이, 전국 통기타 페스티벌, 신나는 트롯공연 등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밀양시, 하계 청년 아르바이트 참여자 모집

밀양시는 미취업 청년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정 체험과 사회 경험 체득 기회를 제공하는 '하계 청년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신청일 기준 밀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참가 신청은 6월 1일부터 18일까지 밀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모집인원은 94명이다. 그중 19명은 저소득층, 국가보훈 대상자, 취업지원대상자 등으로 채워진다.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 홈페이지에 고시·공고된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