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버스정보안내기(BIT)와 버스안내표지판을 비롯해 버스승강장 주변을 정비하는 한편 태양광 LED 조명등을 신규 설치했다.
주요 관광지인 위양지·표충사·얼음골에 버스시간표를 정비하고 외부 방문객이 많은 밀양역에는 버스시간표와 노선 안내판을 설치해 정확한 버스 도착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부터 시외버스터미널 화장실 개선사업과 전 시내버스 내 전자노선도 37대를 설치한 밀양시는 올해 하반기에도 버스 정보체계 개선을 위한 정비작업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문화관광재단,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인형극 체험·교육
밀양문화관광재단은 6월 7일부터 28일까지 꿈꾸는 예술터에서 유치원과 어린이집 6∼7세 반을 대상으로 '인형과 만나는 우리동네 이야기' 1기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밀양설화 '범북고개'를 주제로 한 인형극 놀이다. 유아기에 다양한 문화적 경험으로 생애 기초학습능력을 함양하고 문화 향유기회를 넓혀주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총 3차로 구분된다. 1차에서는 낯선 공간과 선생님에 대한 마음 열기, 2차 우리지역 이야기 탐험, 3차 설화 속 주인공 되기 등 '인형극 활동하기'로 구성된다. 매주 수요일 오전, 오후로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29일부터 6월 5일까지 밀양 꿈꾸는 예술터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이뤄진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