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향토장학회 상반기 장학생 222명 선발…향후 지급대상 확대

박종운 기자 / 2023-05-26 10:46:21
25일 이사회 의결…학교밖청소년, 대안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포함돼 경남 산청군향토장학회가 올해 상반기 222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 산청군향토장학회가 25일 이사회를 열고 있다. [산청군 제공]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는 25일 산청군청에서 제2차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장학생 선발을 비롯해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정관 및 운영세칙 개정(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고교입학 장학생 18명, 대학교 생활장학생(입학·재학생) 161명, 초중고 서민자녀 생활장학생 43명 등 총 222명을 상반기 향토장학생으로 뽑았다. 장학금 지급액은 총 4억1600만 원으로, 이달 중 지급된다.

정관 및 운영세칙 개정에 따라 산청교육지원청 승인 등 절차를 거쳐 앞으로 장학금 지급 대상을 학교 밖 청소년, 대안학교 학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 지역 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고 학부모가 체감할 수 있는 장학 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수혜범위와 지원규모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박재동 산청군향토장학회 이사장은 "올해도 유관기관·단체, 향우, 주민 등 지역 안팎에서 큰 관심을 가져줘 고액기탁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다양한 장학사업과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해 더욱 발전하는 장학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