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성낙인 군수 영업사원1호 행보–청년정책네트워크 발족

손임규 기자 / 2023-05-25 18:00:57
성낙인 경남 창녕군수는 지난 22일 국비 확보를 위한 중앙부처 방문에 이어 24일 경남도청을 방문해 도비사업 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 성낙인 군수가 24일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에게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성낙인 군수는 이날 부곡온천 관광특구 빛거리 조성사업, 창녕읍 술정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신전마을(농도103호) 진입로 확포장사업 등 9건을 건의하며 사업 추진의 당위성과 시급성을 설명했다.

성 군수는 "주요 도비사업 추진을 통해 창녕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군민들의 정주여건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남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2기 창녕군 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 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창녕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제2기 창녕군 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창청넷) 발대식을 개최했다.

'창청넷'은 청년 주도의 정책 제안과 군정 참여를 통해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구성한 청년 참여기구로,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청년 위원 26명을 모집했다. 이들 위원은 내년 12월까지 활동한다.

'창청넷'은 일자리·창업, 주거·복지, 문화·예술 등 청년의 주요 관심분야 6개 분과로 구성해 청년 문제 해결방안과 관심 분야에 대해 공유하고 토론하며 해법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