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인글로벌, 언론인 출신 김윤경 상무 영입

김지우 / 2023-05-25 15:50:52
프레인글로벌이 위기 및 이슈관리, 미디어 관계 강화를 위해 언론인 출신 임원을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달 프레인글로벌에 합류한 김윤경 상무는 MBN 공채 출신으로 이데일리, 뉴스1 등에서 산업부, 증권부, 경제부, 국제부 기자 및 청와대 출입기자, 기획취재팀장, 국제부장 등을 거치고 코인데스크코리아, 파퓰러사이언스 등 전문 미디어 편집장을 지내는 등 27년간 언론에서 경력을 쌓았다.

▲ 김윤경 프레인글로벌 상무. [프레인글로벌 제공]

김 상무는 YTN라디오 '김윤경의 생생경제' MC로 활동했으며 최근까지 공중파 라디오와 경제전문TV 채널 등에서 패널로 활동하기도 했다.

김 상무는 언론계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업 및 기관 고객들이 맞닥뜨릴 수 있는 위기에 맞는 대중 및 언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전 리스크 진단과 이슈 관리, 언론과의 관계 관리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맞춤형 미디어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윤경 상무는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신문방송학 부전공)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과학저널리즘 석사학위를 받은 바 있다.

프레인글로벌은 창립한 지 23년된 PR회사다. 2011년 매니지먼트 부문인 '프레인TPC'를 설립하고, 2021년 스포츠 마케팅 기업 '스포티즌'의 스포츠 에이전시 사업 부문을 인수∙합병한 데 이어 최근 '미샤' 에이블씨앤씨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생활도감'을 인수한 바 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