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멈춰!' 학부모 대상 온라인 릴레이 공감 토크

김영석 기자 / 2023-05-25 08:04:56
30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4차례 진행 경기도교육청이 학교와 가정 연계 인성교육 강화로 폭력 없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학부모 대상 '온라인 릴레이 공감 토크'를 오는 30일 개최한다.

▲ '학교폭력, 멈춰!' 학부모 대상 온라인 릴레이 공감 토크 진행 포스터.  [경기도교육청 제공]

공감 토크는 학부모의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화해·관계 회복 중심의 교육적 해결방안 모색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도 교육청은 교육지원청과 협업해 '학교폭력, 멈춰! '라는 슬로건 아래 모두 4차례에 걸쳐 공감 토크를 진행한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 30일 처음 시작하는 공감 토크는 '내 아이도 학교폭력의 가해자, 피해자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학부모와 교사, 변호사, 청소년 상담사가 패널로 참여한다.

세부적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다양한 생각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중요성 △학교폭력 사안의 교육적 해결 △치유와 성장 지원 방안 △가정 연계 인성교육 등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공감 토크는 오후 7시~8시 30분 '경기도교육청TV'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실시간 댓글을 통해 의견도 남길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이번 토론회는 점점 심각해지는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자리"라며 "가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교육공동체 신뢰 형성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교육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