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상 프로덕션 최적화 LED 사이니지 글로벌 출시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3-05-24 16:57:53
'LG 매그니트'로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최적화
스튜디오 촬영 환경 고려한 맞춤 기술 대거 탑재
LG전자가 버추얼(가상) 프로덕션에 최적화한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신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LG 매그니트'(모델명 LBAF)로 초대형 디스플레이 벽으로 배경을 구현하고 등장 인물과 배경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도록 한다.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에 최적화했다는 설명이다.

▲ 'LG 매그니트'로 구현한 배경 앞에서 콘텐츠를 촬영하는 모습. [LG전자 제공]

한 예로 디스플레이 벽으로 아마존 밀림 배경을 구현하고 배경 앞에서 연기하는 배우를 촬영하면 광활한 자연의 생생한 현장감을 콘텐츠에 담을 수 있다.

LG전자는 초록색 배경 앞에서 촬영한 영상에 컴퓨터그래픽(CG)으로 배경을 입히는 크로마키(Chroma-key) 기법보다 콘텐츠 제작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배우의 연기 몰입도 또한 높다고 소개했다.

제품에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기법이 적용됐다. 스튜디오 촬영 환경을 고려한 맞춤 기술들이 대거 담겼다.

초당 화면 출력 횟수를 나타내는 화면 재생율은 기존 LG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의 2배에 달하는 7680Hz를 지원한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압도적 화질과 버추얼 프로덕션에 최적화한 기술들을 탑재한 'LG 매그니트' 신제품을 앞세워 차세대 콘텐츠 제작 시장에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