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레아 리는 2019년 프로로 데뷔했다. 미국에서 주목받는 골퍼 중 한 명으로, 지난해 LPGA 앱손 투어와 어메이킹크리 포틀랜드클래식 투어에서 우승했다.
정관장 미국법인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 참여한 안드레아 리는 "평소 운동 전후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제품을 즐겨 섭취했다"며 "KGC인삼공사 후원으로 앞으로 있을 LPGA 경기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여 팬들의 기대에 화답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드레아 리와 KGC인삼공사와의 인연은 처음이 아니다. 과거 안드레아 리는 아버지 제임스 리와 김상식 KGC인삼공사 농구팀 감독과의 인연으로 정관장 홍삼을 선물받은 바 있다. 당시 그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달임액 등의 제품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 계정에 올리고 홍삼을 피로 개선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 소개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현지 시장 맞춤형 마케팅 활동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정관장의 입지 확장에 집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관장 홍삼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도움 △항산화 작용 기능성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미국 R&D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미국 시장 개척을 본격화했다. 현지 맞춤형 제품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베트남계 헐리웃 배우 키우 친과 한국계 헐리웃 배우 아덴 조와도 브랜드 앰버서더(홍보대사) 계약을 체결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