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아리랑대축제' 건강한마당 & 자매결연도시 초청행사

손임규 기자 / 2023-05-20 23:04:10
"아리랑 건강한마당으로 건강하이(High)소-행복하이(High)소"

▲ 밀양아리랑대축제 행사장에 설치돼 있는 '건강한마당' 부스 [밀양시 제공]


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가 열리는 밀양강 둔치 일원에서 '건강하이(High)소-행복하이(High)소'라는 슬로건을 내건 건강한마당 행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21일까지 열리는 축제 기간, 건강한마당 행사에는 전시·체험관과 임신부 휴게 쉼터 등 총 18개 부스가 운영되고 있다.

악력과 배근력 체험, 다양한 영양소를 알아보는 컬러푸드 다트게임, 가상 흡연·음주 고글 체험 등으로 다양한 건강생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천재경 보건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부스를 운영해 의미가 더욱 크다"며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춰 건강생활 실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밀양시 자매결연도시·기업, 아리랑대축제 초청 행사 줄이어

▲ 부산 망미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밀양 상남면 초청을 받아 아리랑대축제 행사를 관람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지난 18일 시작된 '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에 자매결연도시 초청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아리랑대축제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삼랑진·상남·부북·산내·삼문·내일 등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창원시 풍호동, 부산 망미1동·부전2동·명지1동, 양산시 양주동, 자매결연기업인 케이에이엠(부산 강서구) 관계자들을 초청해 교류 행사를 가졌다.

이들은 향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키로 하는 한편 등반대회 등 상호 교류 확대를 약속했다. 
▲ 양산시 양주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밀양 삼문동 초청을 받아 아리랑대축제 행사장 현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