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공공시설 '쿨링포그' 가동–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손임규 기자 / 2023-05-18 13:47:35
경남 밀양시는 시립도서관, 보건소, 문화체육회관에 한여름 찜통더위를 식혀줄 폭염 저감시설 '쿨링포그'를 가동한다.

▲ 밀양시립도서관 인근에 폭염 저감시설인 '쿨링포그'가 가동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쿨링포그'(Cooling Fog)는 물을 안개형태로 고압 분사해 주위의 온도를 3~5도 낮추는 효과가 있다. 또한 옷과 피부 등에 젖지 않는 '안개 분사'로 인체에 해가 없는 신개념의 폭염 방지 설비다. 

이번 사업은 2020년 환경부 '아리랑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된다. 시는 관내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시립도서관, 보건소, 문화체육회관을 선정해 쿨링포그를 설치했다.

밀양시,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밀양시는 오는 26일까지 '2023년 하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공공근로 사업 기간은 7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다. 지역공동체일자리는 7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모집인원은 전체 97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 누리집 고시·공고·채용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윤수 일자리경제과장은 "밀양형 공공일자리 사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취업취약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공공일자리를 만들어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