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 행사 25일부터 시작

김경애 / 2023-05-18 12:23:11
스타벅스 코리아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이달 25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과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을 증정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 프리퀀시 행사는 스타벅스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한다는 취지로 2013년부터 시작됐다. 11년째를 맞은 올해는 '썸머 온(SUMMER ON)'을 주제로 '한층 자유로워진 올 여름,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를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은 그린, 아이보리, 브릭 오렌지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캠핑용 테이블이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해 제작됐다. 가벼우면서 설치가 간편하다.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는 요리용 팬과 플레이팅용 접시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식기이다. 세라믹 코팅된 알루미늄 팬으로 제작돼 가볍다. 안전한 사용을 위한 우드 핸들과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증정품 5종 중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올해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증정품인 사이드 테이블 3종과 팬앤플레이트 2종.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스타벅스 리프레셔가 포함된다. 증정품 소진 시에는 무료 음료 쿠폰(Tall) 3장으로 대체 증정된다. 증정품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e-스티커는 제조 음료 구매 결제 즉시 적립만 가능하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고객의 오프라인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지정한 수령 차수에 증정품을 받아갈 수 있도록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중 증정되는 모든 증정품은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수령 가능하다. 예약 기간에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증정품 예약하기'로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 차수,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예약한 차수의 수령 기간 동안 지정한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된다.

예약 가능 일자는 이벤트 기간인 5월 25일~7월 10일 중에서 5차수로 나눠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차수별 계정당 품목 합산 최대 10개까지만 증정품 예약이 가능하다. 증정품 수령 기간은 6월 17일부터 9월 27일까지다. 사전 예약한 차수에만 증정품 수령이 가능하며 반드시 수령 기간에 신청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해야 한다.

스타벅스 측은 올해 행사의 최우선 목표가 품질을 통한 고객의 신뢰 회복이라고 했다. 현재 품질안전센터를 출범하고 기존 식품위생 분야 품질 관리 업무를 비식품분야 관리까지 확대했다. 스타벅스에서 출시하는 모든 상품에 대한 안전성을 철저히 검증해 나가고 있다고 했다.

증정품 5종은 스타벅스의 강화된 품질안전기준에 따라 시험 검사를 거쳤다. 모든 품목에 대해 3회 이상의 안전성 검사와 확인을 진행했다. 예약기간과 수령 기간을 차수별로 나눠 진행하는 이유도 철저한 품질 검사 때문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고객 감사의 의미와 함께 초심으로 돌아가는 진정성을 담아 행사를 준비했다. 철저한 품질 안전 강화를 통한 고객들의 신뢰 회복에 중점을 뒀다"며 "올 여름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를 경험하는 즐거움을 누리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경애

김경애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