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한화시스템과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구축

김지우 / 2023-05-17 11:06:13
교원그룹은 지난 16일 한화시스템과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교육 전문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확대 △메타버스 기반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에서 협업하기로 했다.

교원그룹은 한화시스템과 EBS가 공동 개발한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교육 플랫폼 '위캔버스(WeCanVerse)'에 자체 제작한 에듀테크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캔버스는 초·중등 공교육 교과과정을 연계한 체험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3D 기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위캔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학생 개별 난이도에 맞춘 인공지능(AI) 학습 등 에듀테크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게 교원그룹 측 계획이다. 양사는 이를 위한 기술 협력을 진행한다.

▲ 신영욱 교원 대표이사(왼쪽)와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가 지난16일 교원그룹과 한화시스템은 MOU 체결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원 제공]

첫 번째 협력 과제는 교원그룹의 스마트 영어 학습 프로그램 '도요새잉글리시'를 EBS 위캔버스 플랫폼에서 서비스하기 위한 기술검증(PoC)이다. 이후 교원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위캔버스 활성화 방안, 메타버스 플랫폼간 상호연동 등으로 협업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위캔버스에 참여함으로써 보다 많은 학생이 교원이 선보이는 초개인화 AI 학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한화시스템과 다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원그룹은 지난해 메타버스와 AI튜터를 구현한 유아·초등 디지털 학습지 '아이캔두'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AI와 빅데이터 중심 연구개발(R&D)에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