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원 7명, 지방의회 발전 공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박유제 / 2023-05-16 16:36:05
최동원·허용복·백수명·권혁준·권원만·정쌍학·조인제 의원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노력한 7명의 경남도의회 의원이 우수의정대상을 받았다.

경남도의회는 16일 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전수식을 열었다.

수상자는 △최동원(국민의힘, 김해3) △허용복(국민의힘, 양산6) △백수명(국민의힘, 고성1) △권혁준(국민의힘, 양산4) △권원만(국민의힘, 의령) △정쌍학(국민의힘, 창원10) △조인제(국민의힘, 함안2) 의원이다. 

▲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경남도의원들이 김진부 의장으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경남도의회 제공]

최동원 의원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실효성 높은 대책을, 허용복 의원은 활발한 대외 의정활동과 연구단체 활동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백수명 의원은 농어업 예산 확대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쳤고, 권혁준 의원은 철저한 분석을 통한 심도 있는 예결산 심의로 예산낭비를 방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원만 의원은 건설소방분야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에 이바지했고, 정쌍학 의원은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원활한 의회 운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인제 의원은 가야사 연구복원사업의 중단 없는 추진을 촉구하는 대정부 건의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지역현안 문제해결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시․도의원 가운데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유제

박유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