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K-기업가정신재단 첫 이사회…7월 공식 출범

박종운 기자 / 2023-05-16 09:42:01
사무국장에 조복래 전 연합뉴스 상무 임명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정영수 CJ 글로벌경영 고문)이 15일 진주시 지수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첫 이사회를 개최했다.

▲ 조규일 시장이 15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날 이사회에는 조규일 시장과 재단 부이사장인 김종욱 스위스포트코리아 대표이사, 강병중 넥센그룹 회장, 구자신 쿠쿠그룹 회장, 박원양 삼미건설 회장, 성경륭 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허재영 전 국가물관리위원회 위원장,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이영춘 진주상공회의소 회장 등 18명이 참석했다.

이사회는 재단 공식 출범식 개최, 재단 조직 및 임원 선임, 올해 사업계획 등의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재단 조직은 이사회, 사무처와 운영회의, 5개 위원회로 구성됐다. 
 
운영회의는 이사회 상정 전에 재단의 주요 운영과 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역할을 하고, 재단의 사업은 5개 위원회(기업협력·기업가정신확산·지역발전·학술교육·국제협력)에서 맡는다.

이날 사무국장에는 조복래 전 연합뉴스 상무이사가 선정됐다. 5개 위원회는 △기업협력위원회 공동 위원장 김종욱 부이사장·이승현 인팩코리아 대표 △기업가정신확산위원장 성경륭 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지역발전위원장 허재영 전 국가물관리위원회 위원장 △학술교육위원장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국제협력위원장 김기찬 가톨릭대 교수 등으로 구성됐다.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은 지난달 17일 허가관청의 재단설립 인가를 받았다. 5월 중으로 법원에 설립등기를 마친 후 7월에 공식적인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출범과 함께 K-기업가정신 특강, K-기업가정신 진주 국제포럼, 기업가정신상 운영, K-기업가정신 학술 포럼 개최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