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연등문화축제 개최–병곡면 '사랑의 자장면' 나눔봉사

박종운 기자 / 2023-05-15 14:47:38
경남 함양 불교사암연합회(대표 도오스님 보림사 주지)는 지난 13일 저녁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상림공원 토요무대에서 '연등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 진병영 군수 등이 지난 13일 연등 문화축제에 참가, 퍼레이드를 벌이고 있다. [함양군 제공]

'마음의 평화- 부처님의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연등문화축제에는 진병영 군수와 박용운 군의회 의장, 김재웅 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이춘덕 도의회 의원, 정현철·권대근·양인호·임채숙·서영재·김윤택·배우진 의원을 비롯해 200여 명의 불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점등식은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점등법회(개회선언, 봉행사, 내빈소개), 제등행렬, 폐회식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상림토요무대에서 출발해 시외버스터미널까지 제등 퍼레이드를 벌여, 4년 만의 코로나19 엔데믹 시대를 실감케 했다. 

함양군자원봉사센터&자유총연맹 지회 "사랑의 짜장면 배달왔어요"

▲ 자원봉사요원들이 14일 '사랑의 짜장면 배달' 행사를 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구상)는 14일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회장 박동서)와 함께 병곡면 도천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손길 짜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경남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한 '시·군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랑의 짜장면 배달왔어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센터와 자유총연맹 지회 소속 회원 30여 명은 이날 150인분의 짜장면을 준비, 도천마을회관에 모인 어르신들에게 짜장면을 대접했고 직접 회관까지 오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직접 가정으로 배달하는 정성을 보였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