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노인게이트볼대회 개최–청소년 통일 골든벨 '성료'

손임규 기자 / 2023-05-10 16:04:31
경남 창녕군은 9일 남지체육공원 일원에서 '제26회 창녕군수기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성낙인 군수가 게이트볼대회에서 시타를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34개 팀이 출전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가렸다.

성낙인 군수는 "걷고, 치고, 웃으며 좋은 사람들과 게이트볼을 즐기시는 밝고 건강한 어르신들을 보면 기분이 참 좋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통일 골든벨' 창녕군 예선대회 열려

▲ 9일, 청소년 통일 골든벨 창녕군대회에서 성낙인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창녕군협의회는 9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군내 고등학교 8개교 학생 3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통일 골든벨 창녕군대회를 열었다.

청소년들의 평화통일 공감 확산을 위한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창녕군 예선대회'는 4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개최됐다.

평화통일 골든벨대회는 전국대회로, 창녕군대회는 경남도 대회의 예선대회이다. 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배출한 학교의 학생들(30명)은 도 대회에 참가해 전국대회 진출을 위해 겨루게 된다.

이날 최우수상(통일상)은 창녕옥야고등학교 2학년 이현직 학생이 차지했다. 우수상(평화상)은 창녕옥야고 2학년 석도영·주아영 학생, 장려상(민주상)은 창녕옥야고 2학년 김민건·유연성·이소경 학생과 영산고 1학년 조우진 학생이 수상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