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임팩트, 사회복지시설 에너지 효율 개선에 3500만원 지원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3-05-09 16:31:00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업
그린 리모델링 시공으로 에너지 효율 개선
한화임팩트가 서울 소재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을 위해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 3500만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기부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과 회사 지원금으로 마련됐다.

▲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왼쪽)과 한화임팩트 김홍기 사업지원담당이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임팩트 제공]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은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소요량을 줄이고 온실가스 감축을 이뤄내는 그린리모델링 시공을 골자로 한다.

시설 내 노후한 백열등을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해 전력소비량을 줄이고, 태양광 발전 설비로 신재생 에너지를 통한 전력 수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서울시는 5월 중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

한화임팩트 관계자는 "우리 사회에 필요한 친환경 가치를 담은 공헌활동을 고민하던 중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업하게 됐다"며 "임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모은 기부금으로 복지 환경 개선 및 친환경 에너지 사회 구축에 힘을 보태게 되어 뜻깊다"고 밝혔다.

한화임팩트는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과 혁신 기술에 투자하는 혁신 투자기업이다. '기술 혁신을 통해 인류와 지구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창출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 간다'는 회사 비전을 가지고 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