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인구감소·지방소멸 대응 계획 보고회 개최

강성명 기자 / 2023-05-09 09:19:54
김희수 군수 "지역 여건에 맞는 인구 시책 발굴해 소멸 위기 대응" 진도군이 인구감소 대응 기본·시행 계획 수립을 위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김희수 진도군수와 실과소장 등이 참석해 일자리·주거·의료·교통·문화·교육 등 분야별 맞춤형 정책과 진도군 인구 현황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들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9일 김희수 진도군수와 실과소장이 모여 인구감소 대응 기본·시행계획과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용역중간보고회를 갖고 있다. [진도군 제공]

진도군은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토의 결과를 반영해 인구감소지역대응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이와 연계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을 오는 6월말까지 전라남도와 행정안전부 등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는 인구감소지역 지정에 따라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함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진도군 지역 특색을 잘 반영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사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 여건에 맞는 인구 시책을 발굴,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에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 5억 원을 확보하고 전남도 인구정책 평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