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20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진학 엑스포는 '새로운 출발-자녀를 위한 진학 정보 함께 즐겨요'라는 주제로 마련된다. 이날 대학 입학 관계자들은 '나눔' '소통' '배려' 등 6개 주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9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2023년 아이좋아 학부모 진학 엑스포' 알림창을 누른 뒤 프로그램별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학부모 진학 엑스포 제1관 진학 상담관에서는 15개 공간에서 고등학교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관련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도내 진학 전문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교사들이 맡는다.
제2관 대학별 상담관(14개 대학)은 대학 입학 관계자가 대학별 전형, 학과 특징 등 대입에 궁금한 내용을 1회당 40분간 안내하고, 제3관 계열 특강관은 대학교 학과 교수의 특강으로 관광학, 의학 다중미니면접(MMI), 한의예, 항공학, 스마트제조융합, 보건계열(간호학) 학과의 입시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으로 학부모의 궁금점을 해소한다.
제4관 대입 설명회관(12개 대학)에서는 대학별 전형 특징과 지원 전략을 알려준다. 제5관 전형 특강관에서는 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전형에 대한 최신 내용 중심으로 맞춤형 진학 정보를 안내하는 특강을 진행한다.
제6관 고입 특강관에서는 경남도교육청 고교학점제담당, 고입담당, 진로담당 장학사가 맞춤형 고입 준비 방안을 설명하고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중학교 생활과 진로 탐색 방향을 제시한다.
이번 학부모 대상의 '진학 엑스포'와 별도로, 오는 7월 22∼23일에는 경상국립대학교에서 학생 중심의 진학 행사인 '제13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가 열린다.
박종훈 교육감은 "학부모 진학 엑스포는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전국 유일의 학부모만을 위한 진학 정보 제공 한마당"이라면서 "다양한 주제관에서 자녀의 진학 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와의 진학 협업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