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선구동 저소득 어린이에 선물–경로당 '꽃心놀이터' 운영

박종운 기자 / 2023-05-03 12:58:43
대한적십자사 사천지구협의회 선구동 봉사회(회장 강영숙)는 2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저소득 가정 어린이 10명에게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 적십자사 회원들이 어린이들에게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선물 꾸러미는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시리얼, 과일, 과자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원들은 직접 선물 꾸러미를 만들어 해당 가정을 방문해 전했다.

강영숙 선구동 적십자사 봉사회장은 "작은 선물이지만 선물 꾸러미를 받고 행복해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기쁘고, 어린이들이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내고 씩씩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응원한다"고 말했다.

사천시 자원봉사센터 '꽃心 놀이터' 운영

▲ 자원봉사센터 '꽃心 놀이터' 운영회원들이 경로당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현근)는 2일 정동면 죽담 경로당에서 꽃으로 마음을 안정을 찾기 위한 '꽃심(心) 놀이터' 운영 사업을 진행했다.
 
2023년도 경남 시·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번 사업은 미니 정원을 만들어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힐링생태정원 전명주 선생의 재능기부와 함께 지역 봉사자들은 △커피 자루에 쌈채소 심기 △달걀 껍질과 난각 이용한 천연 비료로 초화류 심기 △화분 푯말 제작하기 등을 어르신들에게 교육했다.

자원봉사센터는 정동면 죽담 경로당을 시작으로 서포면 구포마을회관과 동서동 동동 경로당에서 '꽃심(心) 놀이터'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