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 출시

김명주 / 2023-05-02 09:48:56
KB증권은 지난달 28일 나만의 주식 포트폴리오를 직접 구성, 투자를 할 수 있는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다이렉트인덱싱'이란 투자자가 직접 주도해 투자 목적, 성향 등에 적합한 주식 포트폴리오를 설계해 투자·관리하는 서비스다. 
 
서비스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에서 이용 가능하다. 오는 9월 말까지 투자자문계좌의 투자자문수수료와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단 유관기관 제비용은 고객 부담이다.

서비스의 투자 프로세스는 △투자 전 △투자 진행 △투자 후의 단계로 구성돼 있다.

▲ KB증권은 지난달 28일 출시한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 소개 이미지. [KB증권 제공]

투자경험에 따라 개인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라는 게 KB증권의 설명이다. 초보 투자자는 'Pre-set(프리셋) 투자', 상급 투자자는 'Pro(프로) 투자', 신속한 포트폴리오를 구성을 원하는 투자자는 '간편 투자'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신동준 KB증권 WM투자전략본부장은 "향후 해외주식을 포함하고, 국내외 소수점 매매 기능을 제공하는 등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의 진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고객들께서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투자목표를 구현하는 적극적인 투자전략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주

김명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