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노인회 지회장 '1일 명예군수'–소득세 '도움창구' 운영

손임규 기자 / 2023-05-01 16:25:22
경남 의령군은 4월 28일 장혁두 대한노인회 의령군지회장을 제50대 1일 명예군수로 위촉하고, 군민이 공감하는 군정 실현을 위한 소통 행정의 시간을 가졌다.

▲ 오태완 군수가 장혁두 대한노인회 지회장에게 1일 명예군패를 수여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 1일 명예군수는 군민의 군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오태완 군수는 사회 각계각층의 군민들을 1일 명예군수로 위촉해오고 있다.

이날 장혁두 지회장은 '명예군수' 위촉패를 수여받고 명예군수실에서 의령군 주요 노인정책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특히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와 동부지역 무료 경로식당 설치 등 의령군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서 부림면 신반경로당을 찾아 노인복지와 관련된 지역현안을 살피는 것으로 이날의 일정을 마쳤다.

의령군, 5월 종합소득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운영

의령군은 5월 한 달 동안 종합소득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

2022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오는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각각 홈택스와 위택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전자신고를 할 수 있다.

군은 마산세무서와 함께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합동 도움창구'를 의령읍사무소 별관 1층에서 5월 25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 '도움창구'는 모두채움 대상자 중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신고도움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채움 대상자'란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이 간단한 소규모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국세청에서 수입금액부터 납부할 세액까지 모두 채워져 있는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다.

의령군 관계자는 "납세자 편의를 위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전자신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만큼 전자신고를 적극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