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벼 경영안정자금 & 산림소득 공모사업 신청 접수

박종운 기자 / 2023-04-29 07:38:03
경남 함양군은 오는 6월 30일까지 경남도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벼 경영안정자금' 사업을 신청받는다.

▲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함양군 제공]

'벼 경영안정자금' 지원 사업은 벼 재배농가의 소득안정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실현과 쌀 산업 안정을 통한 적정가격 유지를 위해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신청 대상은 도내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재배품목벼)로 등록된 농가로, 군내에 소재한 농지에서 벼를 재배하는 농업인이다. 지원범위는 재배면적이 1000㎡ 이상~4만㎡ 이하로, 지원금은 경작규모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지원 금액은 사업신청 확정 후 오는 10월께 지원단가가 결정될 예정이다. 벼 경영안정자금지원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신청기간 내에 신청서류를 갖춰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산림소득(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 공모사업 신청 접수

함양군은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2024년 산림소득 공모사업 신청을 오는 6월 23일까지 접수한다.
 
산림소득 공모사업은 자부담을 포함한 전체 사업비가 1억 이상 7억 원 이하까지 지원 가능하다. 사업자로 선정되면 전체 사업비의 60%를 지원받는다.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의 경우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기반시설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산림복합경영단지는 숲가꾸기를 포함한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생산 기반 전반에 걸쳐 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

신청은 신청일 기준 임산물 재배 경력이 2년 이상인 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