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버톡커 '이서치'가 전하는 리서치톡 오픈

김명주 / 2023-04-26 09:30:28
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버추얼 틱톡커(버톡커)를 통해 '리서치톡'을 쉽게 전하는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버톡커의 이름은 '이서치'로, 리서치를 가장 잘 아는 버톡커라는 의미를 담았다. 실사가 아닌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이서치'는 삼성증권 디지털우수고객에게 제공되는 투자정보 서비스 '에스라운지(S.Lounge)' 내 '리서치톡'을 요약, 전달한다. '리서치톡'은 삼성증권 연구원이 만든 콘텐츠를 대화형으로 실시간 전달하는 서비스다. 

▲ 삼성증권은 버추얼 틱톡커 '이서치'를 통해 리서치톡을 쉽게 전하는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국내 주식 및 해외 주식, 채권, 연금, 리츠, ETN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투자자산에 관한 설명 영상을 보며 관련 금융투자상품에 바로 투자 가능한 영상쇼핑 기능 '실전영상'도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MZ 투자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초 틱톡 플랫폼에도 삼성증권 채널을 개설했다. 삼성증권 설명에 따르면 '팝톡'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 채널에서는 경제와 금융, 투자에 관한 상식을 쉬운 용어로 전달한다. 첫 게시 영상은 조회수 51만 회, 현재까지 팔로워 3800명과 총조회수 13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짧고 재밌는 영상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는 만큼, 투자에 관한 지식도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영상의 구성과 형식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주

김명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