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안 프로그램을 통해 총 7개 교(초5, 중1, 고1)에서 130여 명이 뉴스포츠(플로어볼·플라잉디스크·박발리볼 등)와 풋살·배구 등을 매주 토요일마다 하게 된다.
학교 밖 프로그램에서는 밀양양궁장 외 2개 체육시설에서 3개 종목 55여 명이 매주 토요일에 참여한다.
양궁·당구·볼링·골프·클라이밍 등 이색적인 체험종목 운영으로 학생들의 스포츠·레저활동 수요증가와 저변 확대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민경갑 체육회장은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참여를 통해 다양한 체험과 청소년들의 상호교류를 통해 건전한 여가 선용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밀양시, 불법 농지개량행위 근절 교육
밀양시는 25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관내 농지개량 성토업체를 대상으로 농지개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농지의 침수 피해 예방, 생산성 확대 등을 위한 농지성토행위가 성행함에 따라 불법행위 예방 안내를 위해 마련됐다.
농지개량 시 발생하는 문제점으로 폐기물 또는 재활용골재(순환골재 등) 사용 또는 매립하는 행위, 2m 이상의 우량농지 개량 범위를 벗어난 성·절토, 농지개량행위에 따른 인근 농지와 농어촌환경 피해 발생 내용 등을 설명했다.
최인철 허가과장은 "최근 농지개량행위가 성행함에 따라 불법행위 역시 증가하는 추세로 철저한 단속과 교육 등을 통해 불법행위 근절에 만전을 기해 청정농업 도시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