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에너지솔루션, 음성에 3056억원 투자해 이차전지 전극공장 신설

박상준 / 2023-04-24 17:51:22
용산산업단지 내 7만9338㎡ 부지에 연내 1공장 가동 목표로 추진 이차전지 전극 전문 생산 기업인 JR에너지솔루션이5년간 3056억원을 투자해 충북 음성에 고성능·맞춤형전극 파운드리공장을 신설한다.

▲24일 투자협약을 맺은 오덕근 JR에너지솔루션 대표와 김영환지사(우측), 조병옥 군수.[충북도 제공]

JR에너지솔루션 오덕근 대표는 24일 충북도청에서김영환 충북지사와 조병옥 음성군수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JR에너지솔루션은 본사를 청주시 오창읍에서 음성군으로 이전하고 향후 5년간 3056억원을 투자해용산산업단지 내 79338㎡ 부지에 연내 1공장 가동을 목표로 공장을 신설, 300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이차전지 제조 과정 중 전극 공정은 배터리의 성능·안정성·수명·품질 등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공정으로 고도화된 제조 역량과 높은 투자 비용이 요구된다. 이에따라 생산 효율성과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아웃소싱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현재 본격적인 전극 파운드리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JR에너지솔루션은 이차전지 관련 기업이 집적화돼 있고 수도권 접근성이 용이한 음성군에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 주 고객사는 기존 및 신규 배터리 제조사, R&D 스타트업 등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미주,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수요 또한 활발히 확보 중이다.

오덕근 JR에너지솔루션 대표는 "앞으로 사업계획의 이행과 지역민 우선 채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신성장산업 육성의 중심지로 도약하는 음성군과 동반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