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청렴서포터즈 활동 본격 시작

강성명 기자 / 2023-04-23 13:34:42
22~23일, 2023년 전남과학축전서 청렴부스 운영 전라남도교육청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청렴서포터즈의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22일 고흥나로우주센터를 찾은 초등학생이 청렴부스에 마련된 체험행사를 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은 22~23일 고흥나로우주센터에서 열린 2023년 전남과학축전과 제3회 고흥우주항공축제 행사장에 청렴부스를 만들어 학생과 도민들을 대상으로 청렴인식 개선 활동을 벌였다.

전남교육청 청렴서포터즈는 청렴부스에서 청렴다짐 서약, 청렴나무 만들기, 청렴퀴즈 맞추기와 가족이 함께 하는 청렴 포토존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교육가족과 도민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일깨워줬다.

▲22일 고흥나로우주센터를 찾은 황성환 전남교육청 부교육감이 청렴스티커를 붙이고 있다. [전남교육청 제공]

행사에 참여한 황성환 전남교육청 부교육감은 "청렴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전남교육청의 청렴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렴인식 개선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가족과 도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시도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6일 보성도서관에서 '청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청렴문화 확산에 나섰다. 이번 '청렴 서포터즈'는 교직원 대상 공모를 통해 청렴과제연구단과 새내기 청렴홍보단 등 28명으로 구성됐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