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소식] 돌봄노동자 지원 & 소상공인 자금대출 업무협약

김도형 기자 / 2023-04-23 09:42:31
경남 합천군은 지난 21일 합천가정상담센터(센터장 송민숙)와 '돌봄 노동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김윤철 군수가 송민숙 합천가정상담센터 센터장과 돌봄 서비스 향상을 위한 협약에 서명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이번 업무협약은 여성 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돌봄 노동자의 스트레스 해소와 돌봄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협약을 통해 합천가정상담센터에서는 관내 돌봄 노동자 성폭력 예방 교육을 비롯한 성 인지교육, 고충·심리상담 등 정서 지원, 소진예방 역량강화 사업 등을 수행한다.
 
김 군수는 "우리 지역사회에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서 돌봄 노동자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돌봄 노동자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돌봄 노동의 긍지와 가치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합천군, 소상공인 자금대출 업무협약 체결

▲ 유장민 합천군 소상공인지원센터 연합회장, 이효근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이균창 BNK경남은행 합천점 지점장이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합천군 소상공인지원센터(연합회장 유장민)는 지난 20일 경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효근) 및 BNK경남은행 합천점(지점장 이균창)과 원스톱 보증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남신용보증재단은 경영 컨설팅 및 교육 프로그램 등 소상공인 종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소상공인연합회는 위탁 운영하고 있는 지원센터에 상담 공간을 마련하고 제도이용에 필요한 정보 제공과 이용자를 모집하게 된다.

경남은행은 서류접수와 현장실사 업무를 재단으로부터 위임받아 협약을 신속하게 지원하기로 했다.

유장민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앞으로 권역별 찾아가는 민원상담소 운영으로 소상공인들이 조금이나마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