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률 30% 감소 함께 노력…전남교육청, 학업중단예방 연수 개최

강성명 기자 / 2023-04-21 16:33:59
전남교육청, 학업중단예방 운영학교 담당자 100명 역량강화 연수 전라남도교육청이 20일부터 이틀 동안 여수 베네치아호텔에서 학업중단예방 운영학교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갖고 학업중단율 30% 감축 의지를 다졌다고 21일 밝혔다.

▲21일 전라남도교육청 학업중단예방 운영학교 담당자들이 역량강화 연수를 갖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이후 학업중단학생 증가에 따른 대책을 위한 것으로 학업중단예방 집중지원학교 50교, 학교 내 대안교실 34교, 학업중단숙려제 13교 담당자가 참석했다.

또 교육부 박성호 연구사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오해섭 센터장의 학업중단예방 대응방안 해외사례, 순천 한 고등학교의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 운영 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분임토의 시간에는 학업중단 감소를 위한 학교별 사례와 추진상 어려운 점, 학업중단율 30% 감축을 위한 학교,교육청 방향 등을 논의했다. 

전남교육청은 9개 권역 동아리를 구성해 분기별 모임을 통해 학교 간의 프로그램 운영 현황과 정보를 공유하고, 학업중단예방 집중지원학교에 대한 컨설팅 등 학업중단을 줄이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교 내·외 자원을 활용해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 지원을 위해 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 24기관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대안교육특성화학교와 대안학교 11교를 운영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