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제공] '군민의날' 몽골 우호교류단 방문–가족사진 공모전

손임규 기자 / 2023-04-21 11:49:46
경남 함안군의 국제 자매도시인 몽골 울란바토르시 항올구 방문단이 함안군민의 날을 하루 앞둔 20일 함안군을 찾았다. 

▲ 몽골 울란바토르시 항올구 방문단이 함안군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체렌(B.Tseren) 부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등 14명으로 구성된 항올구 방문단은 향후 교류 협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함안군민의 날' 행사를 참관한다.

방문 첫날인 20일에는 조근제 군수, 곽세훈 군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식을 가지고 기념촬영 후 환영 만찬에 참가했다. 

21일 몽골의 마지막 황제의 주치의였던 군북면 출신 대암 이태준 선생의 기념관을 방문하고, 입곡군립공원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어 향우만남의 장에 참석한 뒤 함안군민의 날 개막식과 제14회 함안처녀뱃사공 전국가요제를 관람한다. 

22일 함안수박축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지구촌 다문화 마을 체험 등으로 군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23일 몽골로 돌아가게 된다. 

함안군, 제2회 가족사랑 사진공모전 개최

▲ 제2회 가족사랑 사진공모전 포스터

함안군가족센터(센터장 조은옥)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2회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을 정인건설 아라애의 후원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입곡군립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30일까지다. 희망자는 사진과 신청서를 이메일 또는 문자로 제출하면 된다.

주최 측은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다양한 가족상 등 다양한 장르로 시상한다. 시상자에게는 최고 30만원 상당의 상품이 제공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