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로커스체인, 글로벌 거래소 쿠코인 상장

안재성 기자 / 2023-04-21 11:48:52
블룸테크놀로지는 자사가 개발한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을 21일 글로벌 거래소 쿠코인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로커스체인의 토큰 거래는 한국시간으로 21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글로벌 가상자산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쿠코인은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글로벌 거래소다. 전세계 200여 개국 약 1000만 명 이상의 쿠코인에서 거래하고 있다.  

▲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 체인이 글로벌 거래소 쿠코인에 상장했다. [블룸테크놀로지 제공]

블룸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로커스체인은 탈중앙화, 확장성, 보안성을 동시에 해결하는 데 최초로 성공한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토콜"이라며 "완전히 탈중앙화된 상태의 퍼블릭 Web3 네트워크를 실재로 빠르고 안정적인 상태로 동작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2월 오픈한 로커스체인의 메인넷 기술 실증 버전 게임체인은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이 중앙 서버를 대체하는데 성공했다. 블룸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중앙 서버를 운영하는 운영사가 없더라도 게임의 플레이어가 존재하는 한 온라인으로 게임 플레이가 영구적으로 가능하게 만든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게임체인은 완전 탈중앙화 방식으로 구성된 로커스체인의 기술 기반 서비스다. 해킹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동시에 서버 운영비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속도도 빨라서 아무리 많은 사용자가 동시 사용해도 수 초 이내에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다.

오픈과 동시에 세계 1위 게임퍼블리싱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게임체인이 적용된 'Kingdom Under Fire : War Of Heroes'를 런칭했다. 

블룸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로커스페인은 이번 쿠코인 상장을 본격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마켓 진출 시작점으로 삼아 업계를 리딩하는 메인넷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재성 기자

안재성 / 경제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