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자산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쿠코인은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글로벌 거래소다. 전세계 200여 개국 약 1000만 명 이상의 쿠코인에서 거래하고 있다.
블룸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로커스체인은 탈중앙화, 확장성, 보안성을 동시에 해결하는 데 최초로 성공한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토콜"이라며 "완전히 탈중앙화된 상태의 퍼블릭 Web3 네트워크를 실재로 빠르고 안정적인 상태로 동작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2월 오픈한 로커스체인의 메인넷 기술 실증 버전 게임체인은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이 중앙 서버를 대체하는데 성공했다. 블룸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중앙 서버를 운영하는 운영사가 없더라도 게임의 플레이어가 존재하는 한 온라인으로 게임 플레이가 영구적으로 가능하게 만든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게임체인은 완전 탈중앙화 방식으로 구성된 로커스체인의 기술 기반 서비스다. 해킹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동시에 서버 운영비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속도도 빨라서 아무리 많은 사용자가 동시 사용해도 수 초 이내에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다.
오픈과 동시에 세계 1위 게임퍼블리싱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게임체인이 적용된 'Kingdom Under Fire : War Of Heroes'를 런칭했다.
블룸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로커스페인은 이번 쿠코인 상장을 본격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마켓 진출 시작점으로 삼아 업계를 리딩하는 메인넷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