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어린이날 청자골어린이한마당잔치 성공 개최 다짐

강성명 기자 / 2023-04-20 20:59:22
4년만에 대면 개최…체험 프로그램 대폭 확대 다음달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청자골어린이한마당잔치추진위원회가 행사 준비를 위한 회의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20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 강진청소년지도위원회와 34개의 단체, 유관기관이 함께 추진위원을 구성하고, 안전하고 내실 있는 행사 준비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지난 18일 청자골어린이한마당추진위원회가 어린이날 축제를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강진군 제공]

강진군은 5월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강진종합운동장에서 청자골어린이한마당잔치를 개최한다.

4년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고 놀이마당, 드론 체험, 부대 행사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식전 축하 공연으로 사물놀이, 공연, 어린이 뮤지컬이 펼쳐지며 기념식, 모범어린이표창, 어린이헌장낭독, 축사가 준비된다. 운동장에는 다양한 에어바운스와 놀이기구가 설치된다.보물찾기, 스템프투어 이벤트에 참여하면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아이패드, 킥보드, 자전거 등이 경품으로 준비된다.

4월 26일까지 사전접수를 받고, 사전접수 신청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강진청소년지도위원회는 "어린이날 가족 모두가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