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亞역도선수권대회에 국회 문체위원회 공식 초청

박종운 기자 / 2023-04-17 16:35:43
 17일 대한체육회와 국회 찾아 직접 '손님 모시기' 나서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은 17일 대한체육회와 국회를 차례로 방문해 다음 달 4일 열리는 '2023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개회식에 대한체육회 관계자와 국회의원들을 공식 초청했다.

▲ 조규일 시장이 17일 국회를 찾아 홍익표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에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개회식 참석을 요청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대한체육회를 방문한 조규일 시장은 김종수 대한체육회 사무부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최종 엔트리 접수 결과 36개국 610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 신청해 역대 최대 규모의 대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수송·숙박·음식·의료·안전관리 등 전 분야에 걸쳐 최상의 환경을 조성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대한체육회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국회를 방문한 조 시장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홍익표 위원장과 이용호 여당간사 그리고 경남 출신 국회의원들을 찾아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개회식에 공식 초청했다. 
 
홍익표 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대회라는 위상에 걸맞게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홍익표 위원장은 "역대 최대 규모의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를 진주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국회 차원에서도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대회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는 다음 달 3일부터 13일까지 진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4일에는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함께 개회식이 열리며 5일부터 13일까지 본격적인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