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하늘바이오

박종운 기자 / 2023-04-14 14:03:00
거창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17일부터 접수 시작 경남 거창군은 14일 ㈜하늘바이오 농업회사법인 윤효미 대표와 박승진 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정연 남상면장, 수출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늘바이오 김부각 미국 '홀푸드마켓(Whole Foods Market, 이하 홀푸드마켓)' 100회 수출 기념 선적식을 가졌다.

▲ 홀푸드마켓 100회 수출 기념 선적식 [거창군 제공]

㈜하늘바이오에서 생산한 김부각은 2014년 첫 홀푸드마켓 수출을 시작으로 현지에서 웰빙간식으로 인기를 얻으며 꾸준하게 수출되고 있다.

'홀푸드마켓'은 자사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유기농식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미국의 슈퍼마켓 체인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에 5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선적한 김부각은 40피트 컨테이너 1대 물량이며 미국 전역의 홀푸드마켓뿐만 아니라 캐나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윤효미 대표는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부각을 개발해 한국 전통식품인 부각을 해외에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업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박승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100회 차 수출은 한국 전통식품인 부각이 해외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결과이다"라며 "국내산 쌀과 농수산물가공 수출에 앞으로도 더욱 많은 성과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거창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17일부터 접수 시작

거창군은 미세먼지 저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선도하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2023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전국 최대 규모 지원이라는 많은 관심 속에 상반기 물량을 소진한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이어, 군은 총 60대의 전기이륜차를 보급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상반기 전기이륜차 보급은 △일반 43대 △우선지원(장애인, 차상위 이하 계층, 상이·독립유공자, 소상공인, 다자녀 가구,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하고 전기이륜차로 대체하려는 자) 5대 △배달용 5대로 배정해 총 53대이며, 차종에 따라 140만 원에서 300만 원을 차등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전기이륜차 구매지원 신청서 접수일로부터 90일 이전에 거창군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등이며 예산 소진 시까지 출고·등록한 순으로 선정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