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AI 분석 모바일 서비스 '연금케어' 출시

김명주 / 2023-04-14 13:09:07
신한은행은 모바일 퇴직연금 관리서비스 '신한은행 연금케어'를 이달 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고객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받게 하기 위해서다.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 시장의 급성장,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운영제도) 시행 등 변화에 맞춰 보다 전문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지난해 3월 만들어졌다.

▲ 지난 3월 서울 중구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에서 진행된 출범 1주년 기념식 후 박의식 신한은행 연금사업그룹장(가운데)과 센터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퇴직연금에 특화한 목표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 및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 투자성향별 동일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500개 이상 변수에 기반한 인공지능(AI) 분석 및 예측으로,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는 게 신한은행의 설명이다. 

아울러 고객들은 '나의 연금스토리' 메뉴에서 퇴직연금 상품 가입 후 히스토리, 자산현황, 포트폴리오 추천 등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주

김명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