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이균태 재부향우회장 '군민상' 수상–군민의날 나눔행사

손임규 기자 / 2023-04-12 13:03:26
경남 함안군은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7일까지 한 달간 공모를 통해 이균태(65) 재부산함안향우회장을 '함안군민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

▲ 이균태 재부산함안향우회장

이균태 회장은 가야읍 출신 출향인으로 현재 국내외 특수 철강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회사 아라산업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이 회장은 그간 지역의 문화·예술·체육 행사에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향우회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함안군민의 날' 행사 개막 행사 때 마련된다.

함안군민상은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1984년 1회 시상을 시작으로  29회에 걸쳐 총 45명이 수상했다.

함안군민의 날에 '비우GO 채우高' 나눔행사 개최

▲ '비우GO 채우高' 나눔행사 포스터

함안군과 함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21∼22일 이틀 동안 열리는 '함안군민의 날' 기간에 함주공원 주경기장 앞 홍보부스에서 '비우GO 채우高 나눔행사'를 개최한다.

'비우GO 채우高 나눔 행사'는 '창고나 옷장 등을 비워서 나누고 이웃사랑을 채우자'는 취지로 민관이 상호 협력해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받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수익금은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업이다.

행사 기간동안 이웃돕기 물품 판매뿐만 아니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아라톡톡' 가입 이벤트, 긴급지원 등 각종 복지관련 홍보와 홍보물품도 배부할 예정이다. 행사에 판매될 기증물품은 함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가게에서 접수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