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와 함께 성장"…SK에코플랜트 공정거래 협약

박정식 / 2023-04-12 11:04:04
"비즈 파트너 금융·기술·교육·인력 지원 약속" SK에코플랜트가 동반성장 행보 의지를 다지기 위해 '공정거래 협약식 및 외주 에코파트너스 정기총회'를 열고 공정거래 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본사에서 열린 이 행사에 임재욱 SK에코플랜트 경영지원센터장,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최재원 외주 에코파트너스 회장과 회원사 회장단,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날 공정거래 협약을 맺고 △공정거래위원회 제정 공정거래 4대 실천사항 준수 △공정한 계약 체결·이행 △법 위반 예방과 법준수 △상생협력 지원 등을 약속했다. 이에 맞춰 △공정거래 준수 문화 정착, △비즈 파트너(동반성장 협력사) 대상 금융·기술·교육·인력 직·간접적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SK에코플랜트가 11일 서울 본사에서 '공정거래 협약식 및 외주 에코파트너스(ECO Partners) 정기총회'를 열고 공정거래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임재욱 SK에코플랜트 경영지원센터장,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최재원 외주 에코파트너스 회장. [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는 2011년 '외주 에코파트너스'를 시작으로 2013년 '조달 에코파트너스'까지 발족∙운영하며 우수 비즈 파트너들과 협업해왔다. 2023년 현재 사업분야 업종별 7개 분과, 총 107개 회원사가 활동하고 있다.

이런 노력이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업계 처음으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

임재욱 SK에코플랜트 경영지원센터장은 "비즈 파트너의 경쟁력이 SK에코플랜트의 경쟁력이라는 철학으로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 있다"며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동반자로서 공정거래 문화를 굳게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정식 기자 p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정식

박정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