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김영석 기자 / 2023-04-11 23:54:14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은 11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와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11일 열린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BSA 제공]

협약식에는 강성천 경과원 원장과 홍순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 본부장 등이 참석해 경과원 1층 비전실에서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광교테크노밸리 안전보건 상호협력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 공동 추진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 및 기술지원 △상호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과원은 안전보건공단과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고, 광교테크노밸리 내 위험요소 점검 및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경과원은 지난해 1월 원장 직속으로 안전관리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 실행하고 있다. 경과원 안전보건과 관련한 사항은 안전관리팀(031-259-6715)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건강한 사업장 조성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경과원 임직원은 물론 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