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세일즈포스와 SaaS 기반 업무 특화 ITS 모델 개발 나서

김해욱 / 2023-04-11 12:26:05
SK C&C가 세일즈포스코리아와 함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산업별 업무 특화 디지털 정보기술서비스(ITS) 오퍼링 모델 공동개발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세일즈포스는 SaaS에 기반을 두고 있는 고객관계관리(CRM) 전문 기업이다. 지난 1999년 설립 이래 세계 15만 개 기업의 인공지능·자동화·협업·데이터 분석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 김완종 SK C&C 디지털사업총괄(왼쪽)과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오른쪽)가 11일 경기도 분당구 정자동 SK-u타워에서 열린 '산업 맞춤형 공통 비즈 개발 협의체' 론칭 기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 C&C 제공]

세일즈포스의 파트너사인 SK C&C는 산업별 전문조직과 사업 역량을 갖추고 있는 제조·통신·유통 분야를 중심으로 SaaS 비즈니스 오퍼링 모델 개발을 통해 CRM 영역에서 컨설팅 기반의 디지털 정보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산업별 특화 오퍼링 모델을 빠르게 제시하기 위한 공동개발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김완종 SK C&C 디지털사업총괄은 "제조, 통신, 유통 분야를 중심으로 기업의 생산 현장부터 판매 및 마케팅 활동에 이르기까지 가장 경제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시스템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