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현장직원 소통 활성화 프로그램 진행​​​

황현욱 / 2023-04-11 08:09:22
​KB손해보험은 현장직원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 한 달 동안 '우리 만나, 봄'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이 지난 3월 진행한 '우리만나, 봄' 캠페인 사진 모음. [KB손해보험 제공]

'우리 만나, 봄' 캠페인은 김기환 대표이사가 현장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전국을 방문하던 중, 같은 건물에서 함께 근무하지만 평소 업무 특성상 타 부서와 교류 기회가 많지 않고,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등으로 각자 소속된 부서원이 아니면 서로 얼굴조차 잘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다는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기획됐다.

KB손해보험 현장부서에는 △개인영업 △GA영업 △자동차보상 △고객센터 등이 있다.

'우리 만나, 봄' 캠페인은 ​총 550여 명이 참여했다. 같은 건물에 근무하는 서로 다른 부서 직원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편성한 후 점심시간을 포함한 총 2시간 동안 자유롭게 식사 및 티타임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을 통해 상호 교류 기회를 갖고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식사 비용 등은 회사에서 지원하는 방식이다.

초기에는 낯선 직원과의 만남에 대한 어색함 등의 이유로 참석율이 다소 저조했으나, 먼저 참여한 직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인해 캠페인이 마무리 될 무렵에는 많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대다수 직원들은 나이와 직급을 떠나 KB손해보험의 직원으로서 서로의 가치관과 업무에 대해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서로 간의 유대감 형성 △상호 이해 증진 △회사에 대한 로열티 증가 △업무 몰입도가 강화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KPI뉴스 / 황현욱 기자 wook9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현욱

황현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