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 재배농가 경영안정자금 지원'은 벼 재배농가의 소득안정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실현과 쌀 산업 안정을 통한 적정가격 유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신청 대상은 도내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재배품목벼)로 등록된 농가(사료용 벼 제외)다. 군내에 소재한 농지에서 벼를 재배하는 농업인으로, 지원범위는 재배면적이 1000㎡ 이상~4만㎡ 이하다.
다만, 전년도 농업 외의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 원 이상이거나 벼를 재배한 농지 면적이 1000㎡ 미만인 자 등은 제외된다. 군은 자격 검증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12월 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벼 재배농가 경영안정자금은 벼 재배농가의 농업소득보전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직접 벼를 재배해 쌀을 생산하는 농업인은 빠짐없이 신청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군,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고용 환경개선자금 지원
함안군은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20인 이상의 중소기업에는 고용환경개선 투자금액의 50% 범위 내 2000만 원 한도, 20인 미만 중소기업은 고용환경개선 투자금액의 50% 범위 내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고용환경개선 투자는 체력단련실 리모델링, 운동기구 구입 등 건강증진시설이나 기숙사, 구내식당 등 근로복지환경 개선을 위한 투자금액이 해당된다.
신청 조건은 함안군 소재 제조업종의 기업으로 공고일 기준 군내에서 2년 이상 정상 가동한 기업이다.
총 근로자수가 20인 이상인 중소기업은 최근 1년간 청년고용 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정규직 청년고용 인원 3명 이상인 기업이다. 총 근로자수가 20인 미만인 경우 1년간 청년고용 증가율이 3% 이상이면서 정규직 청년고용인원이 2명 이상인 경우에 신청 가능하다.
희망 기업은 오는 14일까지 신청서와 필요서류를 구비해 군 경제기업과 기업정책 담당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