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 구축…"최첨단 행정서비스 실현"

박종운 기자 / 2023-04-10 09:49:10
지능형 키오스크, 홍보 비디오월, 디지털 고시공고 잇달아 선봬 경남 진주시는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 시청사 안내 시스템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 진주시의 스마트 시청사 안내 시스템 개념도 및 현장 모습 [진주시 제공]

10일 진주시에 따르면 청사에 비치된 터치형 키오스크로 청사 각 부서 위치와 직원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최첨단 비디오월을 통해 필요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진주시는 민원인이 자주 왕래하는 청사 정문과 민원실 입구에 종합안내 키오스크를 설치해 청사 내부에 들어오기 전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는 민원인은 승강장에 설치된 종합안내 키오스크를 사용해 담당부서 및 행사안내를 확인하고 승강기로 이동하면 된다. 
 
청사 내부 정면에는 최첨단 비디오월을 설치해 진주시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그림 영상을 내보내고 좌측에는 시정 홍보 영상, 승강기 측면에는 시민들이 확인해야 하는 각종 포스터 영상을 다양하게 표출한다. 
 
청사 입구 및 승강장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보지 못했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청사 내 층층마다 종합안내 키오스크가 설치돼 있어 민원인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