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교내에서 메타버스 캠퍼스 레이싱 대회 열어

전주식 기자 / 2023-04-10 08:59:20
200여명 학생들 참여 가상 레이싱 대회 즐겨 영진전문대가 지난달 29일부터 10일까지 '제2회 메타버스 캠퍼스 레이싱 대회'를 열어 학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학측에 따르면 지난해 메타버스 캠퍼스를 오픈, 행사를 가진데 이어 올해도 지난달 29일부터 열흘간 메타버스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레이싱 대회를 열고 있다.

레이싱 대회에 참여한 이지원(컴퓨터정보계열 2년) 학생은 "매일매일 기록에 도전하고 있어요. 현실 캠퍼스가 메타버스 환경에 그대로 펼쳐지니 생동감이 넘쳐요"라며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서보근(컴퓨터정보계열 1년) 학생은 연습용 자리를 차지하고 몇 차례 레이싱을 연습한 후 기록에 도전했지만 아깝게도 신기록에 못 미쳤다고 아쉬워했다.

7일까지 진행된 이번 메타버스 레이싱 대회 참여 인원은 200여 명.

▲학생들이 교내에서 메타버스 캠퍼스 레이싱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이 대학교 도서관은 제1회 대회보다 업그레이드된 코스를 만들었고 최고 빠른 기록을 세운 학생 등 입상자들에게 무선 키보드, 영화예매권, 워치전용 거치대 등 푸짐한 상품을 전달한다.

한편 영진전문대 도서관은 오는 5월 메타버스를 활용한 '제7회 책맹탈출클럽'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도서관은 독서활동과 결합한 책맹탈출클럽 개최로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식 기자

전주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