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심사한 'LG어워즈'…구광모 "LG의 혁신은 고객가치 실천"

김해욱 / 2023-04-09 12:05:26
具 "고객 경험으로 새로운 가치 만들어야" LG그룹이 지난 4일 경기 이천 LG인화원에서 지난해 제품·기술·서비스 등의 혁신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격려하고 전파하는 '2023 LG어워즈'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LG어워즈에는 수상자를 포함해 15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올해 심사에는 공고를 통해 지원한 MZ세대 고객 17명도 참여했다.

▲ 구광모 LG그룹 대표(왼쪽)가 지난 4일 경기 이천 LG인화원에서 열린 '2023 LG어워즈'에서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G 제공]

올해는 △미래 혁신 △경험 혁신 △기반 혁신 △고객 감동 실천 4개 부문에서 5팀이 최고상인 '고객 감동 대상'을 수상했다. 기술력이나 사업적 성과와 무관하게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심사를 진행했다.

수상팀 중 '팜한농팀'은 과일나무 화상병으로 피해를 입는 농가를 도와 선정됐다. 화상병을 막아주는 안전한 바이오 방제 솔루션을 개발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시상식에 참석해 "나만의 고객가치를 묵묵히 몸소 실천해 주신 여러분 모두가 LG의 자랑"이라며 축하와 감사 인사를 했다.

이어 "거창한 기술이나 우리의 만족을 위한 사업 성과가 아니라 고객 분들의 의미 있는 경험들이 모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LG에 대한 인정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LG어워즈가 추구하는 혁신의 목표와 방향"이라고 강조했다.

LG그룹 관계자는 이날 "철저히 미래 고객 관점에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신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며 미래 준비에 나서고 있다"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위해 인공지능(AI), 바이오, 클린테크 등의 분야를 적극 육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