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대학생 토론 마라톤 '솔버톤 대회' 개최

김명주 / 2023-04-06 17:40:57
KB금융그룹이 오는 7월 바람직한 토론 문화 확산을 위한 국내 최초의 토론 마라톤 'KB 솔버톤 대회'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KB 솔버톤 대회는 KB금융의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주제로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해결할 과제에 대한 답을 찾는 토너먼트 방식의 대학 대항전으로 치러진다. 

올해는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인도네시아 대학생 대상 '인도네시아 솔버톤 대회'도 함께 열린다. 예선에서 선발된 16명의 참가자는 한국에서 2박 3일간 진행되는 본선과 준결승을 거쳐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참가 대상은 국내 대학(원)생이다. 4명이 한 팀을 구성해서 참가할 수 있다. 대학 대항전 방식인 만큼 팀 구성은 같은 학교의 학생으로 제한된다. 같은 학교에서 복수의 팀 참가도 가능하지만 본선 진출은 학교별 3팀까지 가능하다.

▲ '2023 KB 솔버톤 대회' 포스터 [KB금융 제공]

1차 서류·영상 심사를 통해 16개 팀을 선정하고, 오는 7월 6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KB손해보험 인재니움에서 진행되는 본선을 거쳐 결승에 진출할 4개 팀을 선발한다. 

결승전은 7월 13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진행된다.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CEO와의 대화, 인도네시아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본선 진출 16팀에는 향후 5년간 국민은행 입행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총 3000만 원의 상금과 해외 학술연수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KB금융 관계자는 "승패를 떠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진심을 쏟는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을 이어가고자 2회 대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주

김명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