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한달 살기' 프로그램 & '나눔주택사업' 참가·입주자 모집

손임규 기자 / 2023-04-05 10:48:41
경남 함안군은 체류형 여행 활성화와 주요 관광지 홍보를 위해 4일부터 함안 한 달 살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모습 [함안군 제공] 

이번 1차 프로그램은 오는 12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군은 참여자 20여 팀을 선발한다. 참여자들이 여행 시기를 선택하면, 2박~29박 범위 내 함안에서 사는 동안 팀별 숙박비, 체험비와 특수 홍보비 등 일정 금액을 지원한다.

참여자는 힐링, 생태, 레저, 역사문화, 걷기, 치유 등 함안의 관광자원을 풍부하게 직접 체험하며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을 SNS에 홍보하고, 군은 이를 근거로 여행비를 지원한다.

참가신청 링크는 함안군 문화관광 사이트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안군, '나눔 주택사업' 입주 희망자 모집

함안군은 빈집, 65세 이상 노인거주주택, 20년 이상 공동주택 등을 활용하는 '나눔 주택사업'을 추진한다.

소유주에게 최대 1500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하고, 수급자·장애인·한부모·다문화가족 등에게 최대 4년 동안 주변 시세의 반값에 주택을 임대하는 방식이다.

입주 예정 임대주택은 함안면과 산인면 두 군데다. 입주 희망자는 위치를 확인해 임대 희망하는 임대주택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주택 소유자는 리모델링 후 선정된 입주 희망자에게 주변시세의 반값에 4년 동안 전·월세로 의무 임대하게 된다.

선정 1순위는 △수급자·장애인 △2순위는 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신혼부부·청년·다문화가족 △3순위는 귀농귀촌인 △4순위는 일반인 등이다. 해당 세대의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 이하인 무주택세대 구성원이어야 한다.

입주희망자는 입주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상세정보를 확인해 오는 5월 3일까지 군 도시건축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