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시민정원사 교육생 모집–임불마을 능수벚꽃 '상춘 인파'

박종운 기자 / 2023-04-04 13:02:32
경남 거창군은 오는 11∼13일 '거창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과정' 교육생 20명을 선착순으로 공개 모집한다.

▲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과정 모집 포스터

'거창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오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20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거창창포원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전체 강의 일수 중 80%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교육내용은 정원식물 이해와 식물의 번식, 정원식물 식재, 정원관리 등 정원사로서 기본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 수료 후 조경, 농업, 임업 관련 분야에서 실무 경력을 쌓으면 정원 전문관리인 자격을 받게 되고, 군에서 주최하는 각종 녹화 관련 행사 및 주민참여정원 등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또는 거창창포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2회 남상면 임불마을 능수벚꽃 축제 개최

▲ 임불마을 능수벚꽃길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 남상면 임불마을(이장 김경희)은 지난 1일 '제2회 남상면 임불마을(사부래이) 능수벚꽃 축제'를 개최했다.

매년 이 시기에 임불마을 주변에는 능수벚꽃의 아름다운 풍경을 찍기 위한 상춘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왔다. 손님들을 그냥 돌려보내기 아쉬웠던 주민들이 벚꽃 절정기에 자발적으로 행사를 열기로 한 게 축제 시발점이다.

지난해에는 마을 방문객들에게 커피를 무료로 나눠주는 정도로 시작했으나, 반응이 좋아 올해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행사로서 면모를 갖추게 됐다는 게 거창군의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임불마을 출신 가수 거창한 씨가 사회를 보고 레인보우 밴드, 어울림 기타 동아리, 가수 금란이 씨 등이 재능기부로 출연했다. 마을 주민들도 두부김치, 막걸리, 오미자 냉차를 준비했다.

김정연 남상면장은 "어떠한 도움이나 지원 없이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행사를 준비하고 운영한 마을 주민들의 노력과 정성에 감동했다"며 감사를 표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