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수소차, '2023 퓨처 모빌리티'서 최고의 콘셉트카 선정

김해욱 / 2023-03-31 16:55:24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열린 '2023 퓨처 모빌리티' 시상식 상용차 부문에서 토요타의 '하이럭스 수소 연료 전지 프로토타입'이 최고의 콘셉트카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퓨처 모빌리티상은 지난 2019년부터 카이스트 조천식모빌리티대학원이 주최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국제 콘셉트카 시상식이다. 전년도에 선보인 콘셉트카 중에서 미래사회에 유용한 교통 기술과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인 최고의 모델을 승용과 상용 2개 부문으로 나눠 선정한다.

▲ '하이럭스 수소 연료 전지 프로토타입' 이미지. [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이번에 수상한 토요타의 하이럭스 수소 연료 전지 프로토타입은 지난해 12월 공개한 콘셉트카다. 토요타 픽업트럭인 하이럭스에 2세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한 모델이다.

이외에도 토요타는 코롤라 모델에 수소연소엔진을 탑재해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가, 내구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도전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올해의 상용차 부문 최고 콘셉트카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토요타자동차는 다양한 전동화 모델 선택지를 제공하는 '멀티 패스웨이' 전략으로 새롭고 매력적인 미래 이동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