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은 조현홍 군수 권한대행을 단장으로 체납액 정리 추진단을 편성,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소를 위해 전 부서가 적극적인 징수 활동에 나서고 있다.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에는 맞춤형 징수 활동을 전개해 체납 차량에 대해서 번호판을 영치한다. 또한 고액 상습 체납자는 전국 재산조회를 실시해 확인된 모든 재산에 대해서 즉시 압류조치할 방침이다.
다만, 소액 생계형 체납자에 대하여는 분할납부 지원 및 체납처분 유예 등을 통하여 서민생활 안정에도 힘쓸 계획이다.
창녕군, 고구마 바이러스 무병묘 무상공급
창녕군은 고구마 품질향상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병에 강하고 수량 증대에 탁월한 '고구마 바이러스 무병묘'를 4월 4일 농가에 무상으로 공급한다.
'무병묘'는 고구마의 생장점을 무균상태로 채취해 기내 환경에서 배양한 후 증식과 순화 과정을 거쳐 육묘 트레이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생산된다. 이렇게 재배된 무병묘는 상품성이 크게 향상되고 고구마 수량이 10~40%까지 증가한다.
공급대상은 창녕군 농업인으로서 고구마 종순재배가 가능한 시설하우스 보유 농가다. 최근 2년간 공급받은 농가는 제외된다.
군은 고구마를 다년간 재배할 때 나타날 수 있는 바이러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무병묘를 생산해 농가에 무상 공급하고 있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에 보급되는 고구마 무병묘는 신율미와 진율미 2개 품종으로 공급량이 1만주 정도이며, 고구마 품질향상을 위해 매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