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신규 임용 정책지원관과 오찬

강성명 기자 / 2023-03-27 21:29:19
서 의장 "다양한 정책대안 발굴 등 의정활동 지원 최선 다해 줄 것"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이 27일 2023년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월과 3월에 임용된 정책지원관을 격려하고, 업무수행 시 애로사항이나 조직개선을 위한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27일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이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들과 오찬을 하고 있다. [전남도의회 제공]

2021년 지방자치법이 32년 만에 전면 개정되면서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과 함께 지방의회 의원정수의 2분의 1, 전라남도의회 도의원 61명에 30명의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둘 수 있게 됐다.

이에 전라남도의회는 지방자치법시행령에 따라 작년에 16명, 올해 14명 등 총 30명의 정책지원관을 채용해, 의정자료 수집, 조사, 연구 및 지방의회 권한과 관련해 도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서동욱 의장은 "정책지원관 제도가 본격 시행됨에 따라 상·하반기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하여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라면서 "정책전문가로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대안 발굴 등 의정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